​​ 포토샵에서 사각형 이미지에 말려 올라간 모서리 효과 넣기

포토샵에서 사각형 이미지에 말려 올라간 모서리 효과 넣기

반응형

마치 종이가 말린 것처럼 사각형 이미지의 모서리들이 말린 것처럼 보이도록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터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필터에 의존하다 보면 포토샵 자체만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알지 못하게 되는 단점이 있으므로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포토샵 자체만으로 이미지의 가장자리가 말리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호랑이 이미지의 가장자리를 말고 그 밑으로 다른 페이지의 이미지가 있는 것처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토샵에서 불러온 다음 레이어 복제

모서리를 말고자 하는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불러온 다음 레이어를 복제합니다. 복제된 레이어를 기반으로 작업을 해야 Free Trans Form 옵션이 사용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레이어 창에서 백그라운드 이미지를 마우스 우클릭한 후 Duplicate Layer를 클릭하여 복제합니다.

 

2. 사각 선택 툴로 말려들어갈 모서리에 사각형 만들기

좌측의 도구 막대에서 사각형 선택 툴을 클릭한 다음 말려 들어가게 만들 모서리에 적당한 크기의 사각형을 만들어 줍니다. 이 작업에서의 사각형 크기는 말려들어갈 크기를 결정하는 기반이 되므로 원하는 사이즈로 선택해 줍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꼭짓점에서 시작하면 정사각형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3. 그라디언트 툴 선택 후 흑백 칠하기

좌측의 도구 막대에서 그라디언트 툴을 선택한 다음 대각선 방향으로 흑백 그라디언트를 넣어 줍니다. 모서리 쪽은 흰색, 안쪽은 검은색이 되게 그리면 됩니다.

 

 

 

4. DeSelect, FreeTransform, Wrap 작업하기

좌측의 도구 막대에서 선택 툴을 클릭한 다음 이미지에서 우클릭 후 Deslect하여 선택을 풀어줍니다. 이후 다시 마우스 우클릭후 FreeTransform을 클릭합니다. 전체 이미지에 대한 FreeTransform이어야 자연스러운 말림이 나오게 됩니다.

다시 한번 우클릭하여 Wrap를 클릭해 줍니다.

 

 

5. 모서리 꼭짓점 안쪽으로 드래그하기

말려는 모서리의 꼭짓점을 마우스로 누른 상태에서 안쪽으로 드래그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미지가 말리게 되는 데 부족한 부분들은 조절점들을 늘리거나 방향을 바꿔서 자연스러운 모습이 나오도록 만들어 줍니다.

 

 

6. 말린 부분의 뒷면에 적절한 음영 그라디언트 주기

이제 말려서 앞으로 보이는 부분에 적절한 음영을 추가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카피 레이어를 더블 클릭한 다음 Drop Shadow를 선택하고 Multiply Mode, 검은색, Opacity 80%, Distance 30, Spread 20, Size 80을 주었습니다. 각도를 포함해 상황에 따라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이미지에 적당한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말린 부분의 아래쪽으로 적당한 그림자가 생기게 됩니다.

 

 

7. 뒷장에 다른 이미지 삽입해 꾸미기

마치 여러 장의 이미지 중 하나를 넘기는 듯한 분위기를 주기 위해 말린 부분 아래쪽으로 또 다른 이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아래장에 위치할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왼쪽의 도구 막대 가장 위쪽에 있는 이동 툴을 선택한 다음 불러온 이미지를 마우스로 끌어 작업 중인 이미지 탭 부분 위로 이동후 작업 이미지 방향으로 내리면 레이어 형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후 말린 모서리에 적당히 맞춘 다음 우측의 레이어 창에서 카피 레이어의 아래로 레이어를 이동시키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결과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만드는 전체적인 과정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