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의 스마트 필터 이해하기

포토샵의 스마트 필터 이해하기

반응형

과거 포토샵에서는 대부분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들처럼 다양한 사람들이 개발한 다양한 필터들을 플러그인 형식으로 일일이 개별적으로 설치해 주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포토샵은 거의 대부분의 유용한 필터들을 자체 내장하고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필터 적용이 완전하게 되게 하려면 RGB 모드에서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CMYK 또는 Lab Color 모드에서는 일부 필터를 적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 알아볼 포토샵의 필터 기능은 스마트 필터 기능입니다.

상단 메뉴에서 Filter > Convert for Smart Filters를 선택하면 이미지 레이어가 스마트 오브젝트 레이어로 전환되게 되는 데,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레이어 패널의 일반 레이어가 스마트 오브젝트 레이어로 변경되게 됩니다.

 

 

스마트 오브젝트 레이어에 다른 필터들을 적용할 경우 스마트 필터의 하위에 있는 해당 필터 효과의 우측 화살표 부분을 더블 클릭하여 각각의 효과에 대한 적용 수치 등을 편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별 효과들을 드래그하여 레이어 휴지통에 놓으면 여러 필터 효과 중 해당 필터 효과만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포토샵의 스마트 필터 기능은 필터가 적용된 원본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고 필터들을 여러번 적용하거나 옵션을 수정할 수 있어 실무적으로 빈번히 쓰이는 기능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