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lective Color - 푸른 하늘색의 강조

Selective Color - 푸른 하늘색의 강조

반응형

흰구름과 파란 하늘이 있는 사진은 언제 봐도 탁 트이는 느낌을 주는 편안한 이미지입니다. 그런데 사진 속의 파란 하늘을 좀 더 '눈이 부시게 푸르른' 하늘의 모습으로 조정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에도 역시 포토샵의 Selective Colo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늘색의 경우에는 보색만의 조정으로는 그 강화 효과가 너무 미미하게 느껴지므로 Cyan색상의 강화도 함께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보색의 약화만으로는 원하는 색상의 강화 효과가 미미하다고 느껴질때 하단의 같은 색상 계열의 강화도 함께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포토샵 Color Wheel 패널에서 살펴본 파란색의 보색은 주황계열의 색상입니다.

 

 

하늘이 있는 사진을 포토샵에서 불러온 다음 상단 메뉴에서 Image > Adjustments > Selective Color를 선택해 줍니다. 다음으로 하늘색과 가까운 Cyans 색상 계열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서 Cyan을 +100으로 강화시킵니다. 다음으로 보색인 노란색 계열의 색상을 -100까지 빼줍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이전과는 약간 다르게 강화할 색상을 강화함과 동시에 보색의 약화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해 본 이미지입니다. 또한 여기에 더해서 결과물 이미지를 동일한 과정을 한번 더 반복해 강화 효과를 극대화해 본 비교 이미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