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의 버킷툴을 이용해 패턴으로 채우기

포토샵의 버킷툴을 이용해 패턴으로 채우기

반응형

포토샵의 버킷 툴은 기본적으로 전경 색 또는 배경색으로 클릭한 지점을 채우는 역할을 합니다. 

 

버킷 툴을 선택했을 때 상단에 나타나는 메뉴 중 Opacity에서는 버킷 툴이 실행될 때의 투명도를 조절하며, Tolerance는 다른 색상 영역의 어느 정도까지 침투할지를 결정해 주는 데 최대 0부터 255까지 가능합니다.

버킷 툴을 선택하면 상단의 기본적인 옵션은 Foreground로 되어 있어 보통의 경우 전경 색상이 클릭한 지점에 채워지게 돼 빈다. 하지만 Foreground 바로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Color가 아닌 Pattern을 선택할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즉, 패턴을 선택하게 되면 버킷툴 실행 시 해당 지점에 색상이 채워지는 것이 아니라 선택한 패턴 무늬가 채워지게 됩니다. 제작된 브러시와 비슷하지만 클릭 한 번에 특정 영역 전체를 채운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예제 이미지를 불러와서 패턴 버킷툴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테스트할 적당한 이미지를 불러 온 다음 상단 메뉴를 Foreground에서 Pattern으로 바꿔 줍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Pattern 중 grass를 선택하여 오두막의 앞부분 눈을 겨울 느낌이 나는 노란색 잡초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불투명도를 100으로 주지 않은 이유는 여러번 부으면서 원하는 색감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아래의 눈 쪽을 잡초로 바꾸었으면 이제 하늘과 겨울나무들을 모두 겨울 숲으로 바꾸기 위해 패턴 종류 중 Trees에서 적당한 패턴을 선택합니다.

하늘과 집 뒤의 나무 부분에 몇번 부어 최대한 자연스럽도록 부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경계면이나 기존에 원래 있던 나무 부분들만 Blur Tool이라든지, 도장 툴 등을 이용해 적당히 작업해 주면 됩니다. 이 포스팅은 버킷 툴의 패턴 넣기를 설명하기 위한 포스팅이므로 이 부분은 생략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