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에 새로운 브러시 설치하여 그려 보기

포토샵에 새로운 브러시 설치하여 그려 보기

반응형

오늘은 포토샵의 브러시 툴에 새로운 브러시를 추가하여 그림 작업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추가해 볼 브러시를 다운로드 하여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사용해 보고 싶은 브러시를 다운로드합니다. 저는 아래의 블로그에서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참고로 이분의 블로그는 포토샵과 관련된 많은 양의 패턴, 이미지, 폰트, 그라디언트 등을 공개하고 있어 즐겨찾기해두고 사용하면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브러시 다운로드

 

브러시중 위에서 두 번째에 있는 브러시를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풀었습니다. 두 개의 압축파일로 반디집 등을 이용해 압축을 풀면 하나의 포토샵 브러시 파일인 webagitBS11d_2.abr 파일이 나옵니다.

 

이제 다시 포토샵으로 돌아와 좌측의 포토샵 도구막대에서 브러시가 선택된 상태에서 상단의 브러시 사이즈 옆의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열린 브러시 옵션창에서 우측 상단의 조그만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import Brushes를 클릭하여 좀 전에 다운로드한 브러시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여기까지 작업을 끝내면 이제 해당 브러시는 항상 포토샵에서 작동하게 됩니다. 다시 상단 메뉴의 브러시 사이즈 옆의 드롭다운 화살표를 누르고 옵션 창의 아래쪽에 있는 브러시 종류를 살펴보면 좀 전에 임포트한 브러시가 보입니다.

 

 

이제 빈 캔버스를 만들어 새롭게 임포트한 브러시를 사용해 봅니다. 좀 더 브러시 효과를 명확히 관찰해 보기 위해 백그라운드는 흰색이 아닌 검은색을 주었습니다. 하단의 명칭이 있는 브러시군 하나마다 그 하위로 수십 가지의 세부 브러시가 있으므로 원하는 브러시 효과를 골라 그 하위 브러시들에서 잘 골라 사용하면 포토샵으로도 많은 그림을 그려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방금전 다운로드한 abr 파일의 하위 브러시들을 무작위로 사용해 본 이미지입니다.

 

웹상에는 수채화, 유채화, 기타 특별한 효과들에 특화된 수많은 공개된 브러시 abr 파일들이 존재하므로 이 브러시 도구를 잘만 사용하면 정말 손쉽게 손으로 그린 듯한 이미지들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그런 브러시들의 특징을 잘 살리려면 많이 사용하여 해당 브러시를 능숙하게 다루게 되어야 의도한 바에 근접한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